어느 때까지 두 사이에서 머뭇머뭇하려느냐_왕상 18:20-21

북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과 바알 사이에서 머뭇머뭇하며, 온전히 하나님을 좇지 않았기 때문에 엘리야 선지자는 바알 선지자들과 ‘누가 살아있는 참 신인가’를 판가름 내기 위해 갈멜산에서 대결합니다.


‘머뭇머뭇하려느냐’로 번역된 히브리어 ‘파사흐’는, ‘다리를 절다, 절뚝거린다’라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백성들의 매우 위태로운 신앙 상태를 보여주는 것이죠.


오늘 우리의 신앙생활이 하나님과 세상 사이에서 머뭇거리고 있다면, 두 마음을 품은 것입니다. 그리고 두 마음을 품은 사람은 무엇이든지 하나님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약 1:7-8)고 말씀합니다.


우리 모든 그루터기가 이제는 머뭇거리는 신앙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 편에 서고, 하나님을 좇는 믿음의 청년들 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1. 북이스라엘 백성들의 침묵(왕상 18:21)

이러한 백성들의 행동은 1) 하나님보다 아합왕을 두려워했음을 보여줍니다. 2) 이미 백성들의 마음은 바알에게로 더 기울어져 있던 것입니다.

오늘 우리도 하나님보다 세상을 두려워하고, 사람을 두려워한다면, 또 이미 우리의 마음 중심이 세상에 더 기울어져 있다면 우리 또한 침묵할 수 있습니다.

가나안 정복 전쟁 이후 여호수아가 백성들에게 신앙의 결단을 요구할 때, 결단코 하나님을 버리지 않겠다(수 24:15-16)는 이스라엘 백성의 신앙 고백이 우리에게도 넘쳐나는 은혜가 있기를 바랍니다.



2. 말씀의 역사는 사람의 숫자와 상관이 없습니다.

엘리야 선지자 한 명과 바알 선지자 450명, 아세라 선지자 450명의 대결은 너무나도 불공정한 대결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많은 사람이 지혜를 모으고, 힘을 모을지라도 결코 하나님을 대적할 수 없습니다.

바알 선지자들은 자신들의 몸에 상처를 내며 큰 소리로 그들의 신을 불렀지만, 아무 응답이 없고, 아무 돌아보는 자가 없었습니다.

세상은 우리를 도울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우리를 도울 힘이 없습니다(시 146:3). 우리 성도를 지켜주시고(시 121:3-8), 도와주시는 분(사 41:10)은 오직 하나님 한 분밖에 없음을 확신하는 그루터기 여러분 되시기를 소원합니다.



결론적으로,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믿고 간구하는 기도에 반드시 응답하십니다.

바알 선지자들의 제사에는 아무 응답이 없었지만, 엘리야 선지자가 기도할 때 여호와의 불이 내려 번제물과 나무와 돌, 흙까지 태우고 심지어 도랑의 물까지 핥았다(왕상 18:38)고 말씀하는 것처럼, 오늘날 우리 그루터기들의 간절한 기도에 하나님께서 응답하신다는 사실입니다.

항상 기도하고 낙망치 마시고(눅 18:1), 이제는 머뭇거리는 신앙이 아니라 하나님 편에 믿음으로 당당히 서는 우리 청년들 되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조현우 전도사

2021년 02월 28일 정기집회

조회 4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수르 광야에서 만난 마라의 쓴 물 _ 출 15:22-27

출애굽 한 이스라엘 백성은 홍해 바다를 건넌 후 수르 광야로 들어와서 사흘 길을 걸었으나 물이 없어서 목마름에 시달렸고, 겨우 마라에 도착해서 수원지를 발견했지만, 도저히 마실 수 없는 쓴 물이었다. 오늘 내가 수르광야에서 겨우 만난 마라의 쓴물을 맛본다면 나는 어떻게 하겠는가? 1. 수르의 황량함과 마라의 쓴 고통의 소리 ‘수르 광야’는 태양을 피할 그늘

부활의 예수님과 함께 하는 자 _ 마 28:1-10

오늘 본문은 부활의 예수님을 처음으로 만난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부활하신 예수님을 처음으로 만난 것처럼, 우리도 부활하신 예수님을 처음으로 만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입니까? 1. 예수님에 대한 열정과 간절함이 있을 때입니다(잠 8:17). 막달라 마리아는 예수님에 대한 간절함으로 무덤으로 나아갔습니다. 그녀가 무덤에 찾아

기드론 시내를 건너가자! _ 요 15:1-5

오늘 본문은 예수님께서 고난주간 목요일 로마 군병에게 잡히시기 전에 겟세마네로 나아가셔서 땀이 핏방울 같이 떨어지며 기도하신 사건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 때에 예수님은 겟세마네로 가기 위해서 기드론 시내를 건너가셨습니다. 성경을 볼 때에 기드론 시내는 구속사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생명의 기준이 되는 시내 장소입니다. 다윗의 생명을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