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새 지도(자기 생각, 마음 정신-넓어진 변화) _눅 24:1-9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각자의 지도를 가지고 있는데, 그 지도를 그려주시는 하나님을 따라 그 지도를 어떻게 넓혀가고, 어떻게 따라가야 할 것인가?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으심으로 막다른 길에 서 있는 제자들에게 예수님은 부활을 통해 새로운 지도를 그리게 해주셨다.


1. 제자들이 가졌던 지도는 무덤이 끝이다.

무덤이 끝인 지도는 쉽게 변하고, 좁아지고, 사라지고, 낡고, 썩는댜. 그러나 주님의 십자가와 무덤은 예수님의 끝이 아니라, 오히려 새 출발점이며 천국 운동의 시작이다. 때문에 부활하신 예수님을 통해 얻게 된 제자들의 새 지도는 영원한 세계를 향해서 뻗어가는 소망의 지도이다(벧전 1:3-4).


2. 제자들이 가졌던 지도는 전진이 없었다.

제자들은 십자가가 막다른 길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베드로는 제자들까지 선동해서 ‘나는 물고기 잡으러 간다’하며 갈릴리로 갔다(요 21:3). 다시 옛 생각, 옛고향, 옛집 옛사랑, 옛 직업, 옛 습관으로 돌아가며 흩어졌다.

그러나 부활하신 예수님을 통해 새 지도, 새 방향, 새 목적을 찾았기에 십자가 무덤은 후퇴(무덤)가 없음을 알게 됐고, 오직 예수님 앞으로 모였다(행 2:42-46, 4:32-37). 이제 그들이 가는 방향이 곧 천국이고, 복음을 들고 가는 곳마다 새 지도가 그려지는 것이다.

결론 :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목격한 제자들은 자기 생각, 정신, 마음에 ‘새 지도-입체적인 지도’를 가지게 됐다. 부활하신 예수님의 지도는, ① 미래를 보여주고 ② 미래를 약속하고 ③ 미래를 책임진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통해 나를 움직이고 내가 행동하는 근본 에너지, 동력이 바뀌게 되었다. 그래서 예수님 부활의 지도를 보고, 그 마음 가운데 이제는 거듭나기 시작했다.

나의 지식과 경험에 기초한 상식을 넘어서서 하나님이 주시는 동기와 이유와 방향을 향하는 새로운 삶, 이것이 ‘새 지도’이다.

(1) 땅의 지도에서 하늘(위)을 바라 보는 지도, 곧 예수님만 바라보는 지도(골 3:1-3, 히 12:2)를 갖자!

(2) 예수님의 십자가, 부활의 지도를 가지고 독수리같이 비상하며 입체적으로, 더 크고, 넓고, 깊고, 높게 앞을 보며 나아가자!

(엡 3:19)그 넓이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오인정 전도사

2021년 01월 17일 정기집회

조회 4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어느 길에 서 있는가? _ 왕상 13:33

1. 여로보암이 선택한 길과 그 길을 좇은 사람들 (1) 여로보암은 하나님의 약속보다 인간의 생각으로 왕권을 지키려 했다. ① 백성이 제사를 드리기 위해 예루살렘으로 가는 것을 막으려고 벧엘과 단에 두 금송아지를 만들어 경배하게 함으로 전 국민이 죄를 짓게 만들었다(왕상 12:26-30). ② 수송아지 하나와 숫양 일곱을 끌고 오면, 보통 백성에게 제사장의

오늘부터 시작하여_수 3:1-8

오늘 본문은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 40년의 생활을 마치는 시점, 가나안 입성을 앞두고 요단강 앞에서 선포된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여호수아에게 “너를 내가 모세에게 해주었던 것처럼 내가 너와 함께 하고, 너를 이스라엘 목전에서 크게 해 주시겠다”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되 오늘부터 함께 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오늘부터의 의미는 현재의 시점에

교회 부흥의 비결 _ 행 6:3-7

오늘 말씀은 초대교회가 성장하며 부흥한 모습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런 것처럼 이번 총회를 통해서 그루터기가 성장하고, 부흥하기를 바랍니다. 그렇다면, 부흥의 비결이 무엇입니까? 1.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서 움직인다고 말씀합니다(히 4:12). 그렇기에 말씀이 있는 기관, 교회는 부흥하게 되어 있습니다. 말씀이 움직일 때에 흥왕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