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새 지도(자기 생각, 마음 정신-넓어진 변화) _눅 24:1-9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각자의 지도를 가지고 있는데, 그 지도를 그려주시는 하나님을 따라 그 지도를 어떻게 넓혀가고, 어떻게 따라가야 할 것인가?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으심으로 막다른 길에 서 있는 제자들에게 예수님은 부활을 통해 새로운 지도를 그리게 해주셨다.


1. 제자들이 가졌던 지도는 무덤이 끝이다.

무덤이 끝인 지도는 쉽게 변하고, 좁아지고, 사라지고, 낡고, 썩는댜. 그러나 주님의 십자가와 무덤은 예수님의 끝이 아니라, 오히려 새 출발점이며 천국 운동의 시작이다. 때문에 부활하신 예수님을 통해 얻게 된 제자들의 새 지도는 영원한 세계를 향해서 뻗어가는 소망의 지도이다(벧전 1:3-4).


2. 제자들이 가졌던 지도는 전진이 없었다.

제자들은 십자가가 막다른 길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베드로는 제자들까지 선동해서 ‘나는 물고기 잡으러 간다’하며 갈릴리로 갔다(요 21:3). 다시 옛 생각, 옛고향, 옛집 옛사랑, 옛 직업, 옛 습관으로 돌아가며 흩어졌다.

그러나 부활하신 예수님을 통해 새 지도, 새 방향, 새 목적을 찾았기에 십자가 무덤은 후퇴(무덤)가 없음을 알게 됐고, 오직 예수님 앞으로 모였다(행 2:42-46, 4:32-37). 이제 그들이 가는 방향이 곧 천국이고, 복음을 들고 가는 곳마다 새 지도가 그려지는 것이다.

결론 :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목격한 제자들은 자기 생각, 정신, 마음에 ‘새 지도-입체적인 지도’를 가지게 됐다. 부활하신 예수님의 지도는, ① 미래를 보여주고 ② 미래를 약속하고 ③ 미래를 책임진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통해 나를 움직이고 내가 행동하는 근본 에너지, 동력이 바뀌게 되었다. 그래서 예수님 부활의 지도를 보고, 그 마음 가운데 이제는 거듭나기 시작했다.

나의 지식과 경험에 기초한 상식을 넘어서서 하나님이 주시는 동기와 이유와 방향을 향하는 새로운 삶, 이것이 ‘새 지도’이다.

(1) 땅의 지도에서 하늘(위)을 바라 보는 지도, 곧 예수님만 바라보는 지도(골 3:1-3, 히 12:2)를 갖자!

(2) 예수님의 십자가, 부활의 지도를 가지고 독수리같이 비상하며 입체적으로, 더 크고, 넓고, 깊고, 높게 앞을 보며 나아가자!

(엡 3:19)그 넓이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오인정 전도사

2021년 01월 17일 정기집회

조회 3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수르 광야에서 만난 마라의 쓴 물 _ 출 15:22-27

출애굽 한 이스라엘 백성은 홍해 바다를 건넌 후 수르 광야로 들어와서 사흘 길을 걸었으나 물이 없어서 목마름에 시달렸고, 겨우 마라에 도착해서 수원지를 발견했지만, 도저히 마실 수 없는 쓴 물이었다. 오늘 내가 수르광야에서 겨우 만난 마라의 쓴물을 맛본다면 나는 어떻게 하겠는가? 1. 수르의 황량함과 마라의 쓴 고통의 소리 ‘수르 광야’는 태양을 피할 그늘

부활의 예수님과 함께 하는 자 _ 마 28:1-10

오늘 본문은 부활의 예수님을 처음으로 만난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부활하신 예수님을 처음으로 만난 것처럼, 우리도 부활하신 예수님을 처음으로 만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입니까? 1. 예수님에 대한 열정과 간절함이 있을 때입니다(잠 8:17). 막달라 마리아는 예수님에 대한 간절함으로 무덤으로 나아갔습니다. 그녀가 무덤에 찾아

기드론 시내를 건너가자! _ 요 15:1-5

오늘 본문은 예수님께서 고난주간 목요일 로마 군병에게 잡히시기 전에 겟세마네로 나아가셔서 땀이 핏방울 같이 떨어지며 기도하신 사건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 때에 예수님은 겟세마네로 가기 위해서 기드론 시내를 건너가셨습니다. 성경을 볼 때에 기드론 시내는 구속사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생명의 기준이 되는 시내 장소입니다. 다윗의 생명을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