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의 예수님과 함께 하는 자 _ 마 28:1-10

오늘 본문은 부활의 예수님을 처음으로 만난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부활하신 예수님을 처음으로 만난 것처럼, 우리도 부활하신 예수님을 처음으로 만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입니까?



1. 예수님에 대한 열정과 간절함이 있을 때입니다(잠 8:17).

막달라 마리아는 예수님에 대한 간절함으로 무덤으로 나아갔습니다. 그녀가 무덤에 찾아간 시점을 “아직 어두울 때에”라고 말씀합니다(요 20:1). 이때는 시간적으로 어두울 때이지만, 영적으로도 어두울 때입니다. 왜냐하면, 십자가 사건 이후 누구라도 예수님의 무덤으로 가려는 자들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막달라 마리아는 예수님에 대한 간절함으로 나아갔습니다. 그가 간절함으로 나갈 수 있었던 것은 받은 바 은혜를 생각하며 살았기 때문입니다. 누가복음 8:2에 예수님이 전에 일곱 귀신 들린 자를 고치셨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가 막달라 마리아입니다. 그러므로, 그는 받은 바 은혜를 생각하며 살아가던 자입니다. 우리도 받은 바 은혜를 무엇으로 갚을 것인지 생각하며 살아가는 자가 됩시다.



2. 믿음의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예수님이 부활하신 후 열 제자에게 나타나셨고(요 20장), 그 후 8일이 지나 도마에게 나타나셨습니다. 도마는 제자들이 예수님을 만나는 자리에는 없었습니다. 그가 제자들과 함께 예수님을 만나지 못한 이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