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회는, 대성회다!”

1. 최명진 그루터기 안녕하세요 😄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정상적인 생활이 어려운 가운데 있는데 어떻게 지내고 계세요?


안녕하세요! 91또래 최명진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여러 변동 사항이 생기다 보니 많은 분이 근심 걱정이 가득한 것 같아요. 저도 마찬가지고요.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교회에 조금 더 집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지난주는 하계대성회 주간이었잖아요! 특별히 온라인 강의가 병행되는 새로운 형식을 갖췄는데 어떠셨나요?


사실 온라인 하계대성회라고 하니까 원래 대성회가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근데 지난주 김민철 그루터기가 쓴 ‘코끼리 만지기’ 칼럼을 읽고, 온라인이든 아니든 ‘대성회는 대성회다’라는 깨달음을 얻고 마음을 다잡았습니다.이번 하계대성회는 친구들과도 함께했고, 혼자서 드리는 시간도 있었어요. 온라인이어서 좋은 점은 집에서 드리니 덥지 않고 피곤함이 덜해서 말씀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친구와 함께 드릴 땐 고요한 분위기에서 선풍기 소리와 매미 소리가 여주를 연상케 해서 좋았습니다^^ 약간의 졸림과 수다가 살짝 있었는데, 여주에 온 기분이 들더라고요. 하지만 역시 여주 연수원에서의 대성회가 그립긴 했습니다. 그 분위기, 현장은 온라인으로는 대체가 되지 않으니까요. 하루빨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종식돼서 다같이 드리는 날이 다시 왔으면 좋겠습니다.



3. 이번 하계대성회를 드리면서 기억에 남는 장면이 있다면?


지교회 찬양 영상에 친구가 나와서 사진을 찍어 카카오톡으로 보내줬는데, 저밖에 연락이 안 왔다면서,,,(ㅎㅎㅎ) ‘한국은 인터넷이 빠르구나! 우린 아직 설교 중이야’라고 했던 친구와의 대화가 생각납니다. 지금은 멀리 떨어져 있지만, 찬양 영상 덕분에 서로 안부를 주고받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폐회 예배 말씀이 특히 은혜가 되었습니다. 25라는 숫자의 의미와 그 속뜻이 있는데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영원한 승리의 복을 받았다면, 우리의 삶은 날마다 새로워져야 한다는 말씀, 그리고 회개를 통해 새로워져야 한다는 말씀이 깊이 남았습니다!지교회 목사님들의 설교 영상과 국내외 지교회의 찬양 및 소개 영상도 인상 깊었습니다. 어려움 가운데서도 대성회 준비를 하셨을 교역자님들과 지교회 분들의 노력과 헌신에 마음속으로 박수를 보냈습니다.



4. 최명진 그루터기의 이야기를 듣는 것만으로 감사한 마음이 드네요. 마지막으로 그루터기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일상에 침투하면서 우리 생활 자체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저 또한 상황이 좋지만은 않고, 교회에 대한 핍박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수록 더욱 아버지를 의지하고 나아간다면 오로지 승리만 있을 줄 믿습니다. 기독사관학교를 시작했을 때, 그루터기 부흥이 피부로 와 닿아, 열기가 뜨거웠던 때를 기억합니다. 그때보다 더 큰 부흥의 역사가 있기를 기도하겠습니다!



ㅡ 91또래 최명진 그루터기

(그루터기紙 1910호)


조회 2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어느덧 한 달밖에 남지 않은 막내 생활”

Q. 심지민 그루터기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너무 쑥스럽지만) 안녕하세요, 저는 한 달 남은 그루터기 막내 94또래 심지민이라고 합니다. Q. 시간이 엄청 빠르네요. 어느덧 한 달밖에 안 남은 막내 심지민 그루터기! 현재, 회계라는 직분을 감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처음 임원단 제의를 받았을 때는 어땠었나요? A. 2020년

“찬양팀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Q. 매주일 예배 내 주께 찬양 시간에 얼굴을 뵙는 것 같은데, 아직 잘 모르는 그루터기들도 많은 것 같아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A. 안녕하세요. 53대 찬양팀장 88또래 이성산입니다. 헵시바에서도 잘 안 보이던 제가 내 주께 찬양 시간에 리더를 하고 있으니, 많은 분께서 누군가 하셨을 것 같아요. 저는 대전 지교회 출신으로, 2010년에 평

“예수님처럼 낮은 모습으로 섬기고자 했던 1년”

1. 1년 간 부회장 직분으로 그루터기를 지켜준 이진원 그루터기! 임기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소감 한 마디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52대 부회장 이진원 입니다. 벌써 마지막이란 것이 실감 나지 않지만 직분을 통하여서 저의 부족했던 신앙의 부분들을 많이 깨닫고, 배우고, 감사할 수 있었어요. 임기가 절반정도 지나갈 무렵 수련회를 준비하고 있을 때 코로나사

홈페이지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메일을 보내주세요 :)

  • Grootugi Facebook
  • Grootugi Instagram

152-896 서울시 구로구 오류로 8라길 50 평강제일교회 청년2부 그루터기 선교회   Tel. 02-2687-8620

Copyright ⓒ2018 grootugi.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