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위하여 (시 91:11-14)

오늘 본문 말씀을 볼 때, 하나님께서 ‘너를 위하여’ 천사들에게 명령하셔서 천군, 천사가 지켜주고 보호하여 주시며, 돌에 부딪히지 않도록 붙들어 주신다고 말씀합니다. 또한, 신명기 말씀에서도 ‘너를 위하여’ 굳은 반석에서 물을 내시고(신 8:15), ‘너를 위하여’ 크고 두려운 일을 행하셨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신 10:21).

이 말씀들에서 ‘너’는 바로 우리 각자에게, 나를 위해서 하신 약속입니다.


1. 노아에게 ‘너를 위하여 방주를 지어라’라고 명령하셨습니다(창 6:14).

이것은 마지막 때 성도들도 믿음의 방주를 온전히 예비할 수 있어야 함을 교훈합니다.


1) 노아가 살던 홍수 전 시대는 완전히 타락한 시대였습니다(창 6:5, 11).

다시 말해 악으로 시작해서 악으로 끝나는 시대, 아무런 수치심 없이 의도적으로 죄를 짓는 시대였습니다.


2) 이런 세상 가운데 노아는 하나님의 은혜를 입었습니다(창 6:8).

히브리 원문의 내용을 직역하면, ‘노아는 하나님의 눈들 앞에서 은혜를 찾았더라’입니다. 노아는 적극적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찾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경에서 인자의 인함은 노아의 때와 같다고 분명하게 우리에게 말씀합니다(마 24:37, 눅 14:26). 마찬가지로, 오늘 우리 그루터기들은 날마다 적극적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찾으며,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감으로 우리를 위해 예비하신 구원을 얻는 모두가 되시길 기도합니다.



2. 제자 베드로에게 ‘너를 위하여 기도하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눅 22:32).


사단은 당시 베드로와 제자들, 오늘날 우리를 넘어뜨리고, 실족케 하고, 말씀의 길에서 벗어나게 하려고 강하게 역사하고 요구하고 있습니다(눅 22:31). 따라서 예수님께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셨다는 말씀은 일차적으로는 베드로에게, 이차적으로는 예수님의 제자들, 궁극적으로 오늘날 저와 여러분을 위해서 기도하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 그루터기들을 위해서 기도하고 계신다고 성경은 분명하게 증거합니다(롬 8:26, 34, 히 7:5).

결론적으로, 나를 위해 베풀어 주신 은혜와 사랑에 우리는 행함이 있어야 합니다.

노아는 방주를 지은 70~80년 동안 묵묵히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방주를 짓고 식량을 예비하는 인내의 삶을 살았습니다. 또한, 예수님을 부인하고 배신했던 베드로는 돌이킨 후에 끝까지 예수님을 증거 하는 초대교회 기둥 같은 인물이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나를 위해 구원을 예비하시고, 나를 위해 기도하고 계신 예수님께 감사하며, 말씀에 순종하고, 믿음의 행함이 있을 때, 2020년도 하반기에 여러분을 위하여 하늘의 아름다운 보고를 열어서 축복하여 주실 줄 믿습니다(신 28:13-14).


ㅡ 그루터기紙 1907호

조현우 전도사